기타

삼성 고덕 현장 노가다 일당 및 일자리 찾는 법(feat.화재감시자)

happy_life 2021. 5. 7. 12:52
더보기

삼성 반도체 고덕 현장

내가 선택한 현장은 유명한 삼성 반도체 고덕 현장이다.  그렇다면 이런 노가다 일자리는 어떻게 구할까???

 

 

1.노가다 일자리 구하는 방법

노가다 일자리를 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네이버 밴드' 이다. 네이버 밴드에 노가다 , 삼성 반도체 등을 검색하면 다양한 밴드가 나오는데 여기에 가입하면 , 구인글을 볼 수 있다. 직접 번호로 연락해서 단가를 협의하고 현장에 들어가면 된다. 전화하면서 1)근무시간 2)쉬는 시간 3) 일당 4)주5일 근무 인지 6일 근무 인지 5)숙소는 몇 인 1실인지 돈은 내는지 를 꼭 물어보고 녹음해둬야한다. 나중에 말 바꾸는 업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2.삼성 반도체 근무 전 절차

삼성 반도체 현장은 다른 현장에 비해 건강상태, 안전에 굉장히 신경을 쓴다. 따라서 사전에 건강검진 및 교육을 받는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전화를 하면 몇 월 며 칠에 삼성 교육이 있다고 말을 해준다. 그럼 삼성 교육을 듣고, 건강검진을 하게 된다. 건강검진과 교육을 무사히 마치면, 밑의 그림과 같은 신규채용자 견학교육 이수확인증을 준다. 

 

 

728x90

 3.삼성 현장에서의 근무 

공종에 따라 매우 상이하지만, 화재감시자와 같은 경우엔 정말 하는게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T/L 이라고 고소 작업(높은 곳에서의 작업)을 하기 위해 쓰는 자동차같이 생긴 것이 있다. 화재감시자는 이 자동차같은 T/L이 안전하게 움직이고 있는지, 안전에 반하는 작업은 없는지를 체크한다. 자신이 직접 그 기계를 만지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멀리서 눈으로 지켜보면서 체크하는 일이다. 정말 일이 쉽고 편하다. 다른 알바에 비해 정말 좋다. 하지만, 다른 공종에 비해 돈은 덜 하다. 다.( 타공종 평균 단가 12만원 + 아침 점심 저녁 + 숙소 제공/ 화재감시자 10.5만원 + 점심 식대 + 숙소 미제공) . 따지면 하루에 한 3만원 정도의 단가 차이가 난다. 대신 그 만큼 일이 없다. 나 같은 경우 일을 하고 남는 체력으로 공부, 독서, 블로그 운영 등을 하기 위해 선택한 공종이다. 혹시나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면 화재감시자 공종을 적극 추천한다. 

T/L

 

5. 삼성 고덕 현장 및 마무리 

 

현장 내부는 보안 때문에 찍을 수 없다. 밖에서 찍은 사진밖에 보여드릴 수 없어 죄송하다. 삼성 고덕 현장은 들어가는 순간, 대한민국을 삼성공화국으로 느끼게 할 만큼 크다. 아침엔 수많은 인부들이 일을 하러 나온다. 일찍부터 자신과 가족을 먹여살리기 위해 나온 사람들의 발걸음은 무거운 새벽을 깨운다. 모든 사람이 행복하길.  일자리 창출 및 근로자의 안전을 생각하는 삼성에 감사한 마음을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