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한능검 52회 난이도 및 후기 (합격)

happy_life 2021. 4. 25. 08:44

한능검 52회 난이도

 

이번 52회 한능검 난이도는 어려웠던 것으로 평가된다고 한다. 특히 근현대사 부분이 어려웠고 필자 또한 다 틀렸다..ㅎㅎ

이번 한능검의 합격률은 45.1%라고 한다. 평균적인 한능검 시험에 비해 합격률이 낮다. 좀만 더 쉽게 나왔으면 나도 1급 받는건데.. 라는 아쉬움이 든다.ㅎㅎ 

 

 

52회 한능검 정답표

우연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필요할 수도 있을 것같아서 첨부하는 정답표. 

 

 

 

 

한능검 52회 후기 

한국사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공부기간을 너무 짧게 잡았다.  노가다를 하면서 공부를  같이 병행하느라 시간도 부족했지만, 솔직히 1급은 가뿐하게 나올 줄 알았다. 웬 걸 시험장 들어가니 너무 생소한 문항들이 많았다. 한능검의 경우 공무원 한국사와 달리 문화사, 근현대사 파트가 많이 출제된다. 따라서 공무원 한국사를 공부해본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한능검은 따로 꼭 그 범위를 공부해줄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나만의 스펙을 Up하고 공무원, 공기업 등 기타 취업에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지 않을까 싶어 미리 한능검을 취득해 보았다. 특히나 7급 공무원 등의 시험에서 한능검은 필수이다. 2급 이상이 되어야 7급 시험 자격이 주어진다. 

 

한능검 팁

 

최태성 선생님의 유튜브 전야제를 시험전날 꼭 듣기 바란다. 나도 이 전야제를 듣고 3~4문항 더 맞을 수 있었다. 최태성 선생님은 그 넓은 한능검 범위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을 압축해서 정리해주신다.  기출문제 또한 중요하다. 어느 시험이나 그렇겠지만, 이렇게 문제은행 식으로 출제되는 시험에서는 기출문제가 더욱 중요하다.

기본개념 강의 5~7일 + 기출문제 5회 + 전야제 총  2주 정도면 한능검 1급은 충분히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한능검 공부를 준비하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