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토익

토익 헷갈리는 문법 -과거완료/현재완료

happy_life 2020. 11. 20. 15:37

현재 완료란?

과거일이 현재까지 영향을 미친 것을 표현하기 위한 시제

●현재 완료 용법

 

1. 경험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해 쓰임

- '~한 적이 있다'로 해석

 

ex) I have met Suji three times.

나는 수지를 3번 만났었다.

ex) I have been to america when i was 15 years old.

나는 15살에 미국을 가봤다.

 

2. 계속

-과거의 일이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쓰임

-'지금까지 ~해왔다'로 해석

 

ex) i have studied for 3 monthes.

난 3개월 동안 공부를 해오고 있다.

3. 결과

-과거의 일이 원인이 되어 현재에 결과로 나타난 것을 표현하기 위해 쓰임

-'나는 ~했다'(지금까지 영향)으로 해석.

 

ex) i have lost my wallet.

나는 지갑을 잃어버렸다(그래서 지금까지 지갑이 없다)

 

4. 완료

-과거에 시작한 일이 현재에 끝날 때 쓴다.

-'이미 ~했다'로 해석

 

ex) I have already submitted my report.

나는 이미 리포트를 제출했다(과거부터 쓴 레포트를 현재쯔음에 제출했다.)

 

 

 

 

 

과거완료란?

대과거부터 과거까지 이어진 것을 표현하기 위한 시제

●과거완료 용법

1. 경험

-과거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그전부터 그때까지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해 쓰임

-'~한 적이 있다'로 해석

 

ex) He had never studied hard before he came to seoul.

그는 서울에 오기 전에 이렇게 열심히 공부를 해본 적이 없다.

 

2. 계속

-과거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그전부터 그때까지 계속해왔음을 표현하기 위해 쓰임

-'~해오고 있었다'로 해석

 

ex) I had waited for her almost 1 hour when she arrived.

그녀가 도착했을 때 난 1시간 동안이나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다.

 

3. 결과

-이미 기준 과거 시점보다 더 전에 실행되었음을 표현하기 위해 쓰임

-'~했다'로 해석 

 

ex) Match had started when we arrived.

우리가 도착했을 때 경기는 이미 시작했었다.

 

4. 완료

-이미 기준 과거 시점보다 더 전에 끝났음을 표현하기 위해 쓰임.

 

ex) The game had already finished  when we arrived.

우리가 도착했을 때 경기는 이미 끝났었다.

 

 

같이 풀어보기

Q) By the time Bate retired, Asset Management LLC  [        ] operating its satellite office in New York.

(A) had begun

(B) has begun

 

 

해석:Bate가 은퇴했을 때, Asset 매니지먼트 LLC는 뉴욕에 위성 오피스를 작동하는 것을 시작했었다.

해설: by the time Bate retired 가 이미 과거이고 해석상도 had begun 과거완료가 적절하므로 답 (A)